■ 목표
- 카피 사이트(프로젝트) 완성(배포 후 추가 기능 구현 중)
- udemy 강의 영상(쇼핑 카트 만들기) 완성 (90%)_ AWS 배포로 전환 예정_
- 1일 1커밋(그동안 공부한 repository 에 주석 +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)
-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풀기
- 그동안 프로젝트한 저장소에 README.md 추가
udemy 강의 추가!!!(TDD & API 관련 강의)- (도서) 생각의 탄생 완독(~/.200p)
- (도서) 파이썬과 함께하는 자료구조의 이해
■ TIL(Today I Learned)
(도서) 파이썬과 함께하는 자료구조의 이해
2019-04-21(일)
이진탐색트리 구현
** 재귀함수로 호출하면 바로 이전의 노드는 스택프레임에 쌓여 대기상태에 있다가, 상위에 올라간 스택프레임이 종료되면 해당 스택프레임이 실행된다.**
이진트리에 대해서 공부
- 각 노드의 자식 수가 2 이하인 트리
- 이진트리는 1. 비어있거나 // 2. 비어있지 않다면 루트와 2개의 이진트리인 왼쪽 서브트리와 오른쪽 서브트리로 구성
- 이진트리의 형태
- 포화이진트리, 완전이진트리(또는 불완전한 이진트리)
- 리스트에 저장해야 효율적인 이진트리와 그렇지 않은 이진트리
- 완전이진트리(또는 포화이진트리)는 리스트에 꽉꽉 채워져있어(메모리에 순서대로 저장) 효율적이다.
- 그렇지만 편향이진트리는 리스트에 듬성듬성 값이 채워져있어(메모리에 듬성듬성 저장) 비효율적이다.
- 재귀함수로 호출
- 재귀함수로 호출하면 바로 이전의 데이터값은 재귀함수의 호출 위치에 머물러있다가, 재귀함수 호출값이 다음 코드로 넘어갔을 때 그 함수 호출 값을 처리한다......(말로 하니 어렵다)
- 스택프레임에 쌓이는 것은 재귀함수
- 레벨순회를 제외하고는 모두 스택 자료구조를 사용
- 함수의 재귀호출은 시스템 스택을 사용하므로 스택 자료구조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
- 스택에 사용되는 메모리 공간의 크기는 트리의 높이에 비례
배포 과정(오늘의집 카피사이트 제작)
2019-04-20(토)
-
엄청나게 했는데 포스팅하는 걸 깜빡했네
-
대대적인 리팩토링 작업을 함
- 원래 질문게시판만 구현하려 했지만 이벤트까지 추가하기로 함
- 기존 질문게시판의 모델, 메서드가 모두 community 로 되어있어서 변경
- community -> question
app
ㄴ community
ㄴ question(질문게시판)
ㄴ event(이벤트 게시판)
컴퓨터 기초
2019-04-03(수)
- 패킷
패킷에는 (payload 와 같은)데이터가 담기며, Header 를 포함한다.
그리고 패킷은 데이터를 쪼개기 때문에 각 패킷마다 번호를 가지고 있고, response 받는 쪽에서 패킷을 합친다.
실제로 송장이 Header 에 포함되며 이름은 port 주소는 ipv4 와 같은 IP 주소로 비유할 수 있다.
그리고 Gateway 를 지나면 ISP(Internet Service Provider) 가 제공하는 라우터로 reponse 쪽으로 정보를 제공한다.
- OS 가 하는 일은 스케줄링과 동기화
를 진행
RAM 에서는 현재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처리하며, 백그라운드에서 존재하는 프로그램들은 여유가 되면 RAM 에 그렇지 않다면 HDD 에 존재하여 대기하고 있다.
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되면 프로세스가 진행된다. 그리고 이 프로세스 안에는 수많은 쓰레드가 존재한다.
프로그램 > 프로세스 > 쓰레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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